less than 1 minute read

나름 개발이라는걸 좋아해서 다양한 언어를 접해봤다고 생각했다.

처음 시작은 2001년에 ASP(Active Server Page)로 시작해서 PHP, C++(MFC), Java, .Net(C#) 순으로 사용했던것 같다.

모두 실무에 사용했고 지금은 Java를 주로 다룬다.

개발을 하다보면 프로토타입이나 테스트를 위해서 개발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 또한 간단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는 일도 생기는데 내가 기존에 알던 언어로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생겨서 쉽게 만들지 못했었다.

몇년전에 C++ 구조체를 읽어서 거기에 맞는 스트링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만든적이 있었다.

C++이나 Java로 만들기에는 너무 크게 일을 벌리는것 같아 고민하다가 Windows Host Script를 사용해서 만들었다.

웹을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JavaScript에 익숙했고 Windows Host Script는 VBScript, JavaScript 둘중에 하나로 가능하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 정규표현식을 이용해서 제작한 기억이 난다.

이때부터 프로그램을 빨리 만들수 있는 언어를 하나쯤 배워두고 싶었다.

내가 원하는 언어의 기준은

  • 쉽게 결과를 확인하고 설치가 간편해야 한다.
  • 웹, 어플리케이션 제작이 가능해야 한다.
  • 다른 언어랑 잘 연동되었으면 한다.
  • 생상성이 높을수록 좋다.

이런 언어를 찾아보니 Python, Ruby 정도 후보군이 나왔다.

전부터 Django가 웹에서 생상성이 있다고 했고 하도 주변에서 Python, Python해서 웬지 마음이 끌려 선택을 했다.

지금은 배우는 중이고 공부용으로 Python + Flask + SQLAlchemy로 프로젝트를 하나 해볼생각이다.

Python은 버전이 2, 3 두가지가 존재하는데 이왕배우는것 3로 시작했다. 내가 사용하려는 라이브러리들은 3 버전을 잘 지원한다.

참고

Categories:

Updated:

Leave a comment